본문 바로가기
[내돈내먹] 쩝쩝박사 영구

채우정-솥밥으로 유명한 경기도 시흥맛집

by 아영구 2023. 1. 5.
반응형

채우정 메뉴

크리스마스이브날 남편과 시흥아울렛에 크리스마스트리와 포토존이 예쁘게 꾸며져 있다고 하여 아울렛 가기 전 주변 맛집을 검색하던 중 발견한 곳이에요. 검색하였을 때 음식도 정갈해 보이고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이더라고요! 채우정은 메뉴가 많은 편은 아니예요. 저는 메뉴가 많은 곳보다는 단출한 메뉴들이 있는 식당들을 더 선호하는 편이에요!! 식당에서 자신 있게 내놓을 수 있는 음식인 것 같거든요! 채우당 메뉴판을 보면 식사, 전골, 요리로 나뉘어 있는데 식사류에는 솥밥들이 있어요. 솥밥종류는 명란솥밥, 우육솥밥, 도미솥밥, 전복솥밥 이렇게 4가지 종류로 있고 전골에는 아롱사태전골 요리에는 아롱사태무침과 삼겹수육이 있답니다.

어떤 것을 먹을지 정말 고민되는 메뉴들이었어요~! 다 맛있을 것 같았거든요^^ 솥밥은 2인분의 양으로 제공된다고 하시며 저희 부부에게는 솥밥하나와 전골 또는 요리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주문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추운 날씨에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어 아롱사태전골과 솥밥으로는 우육솥밥과 도미솥밥을 고민하다 우육솥밥은 스테이크동 같은 느낌이지 않을까 싶어 도미솥밥을 주문하였답니다. 먼저 아롱사태전골이 나왔는데 같이 나온 소스는 간장베이스에 유자소스가 들어있었답니다. 버너를 함께 주기 때문에 식사하는 동안 전골이 식지 않게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아요!

아롱사태전골 

아롱사태전골은 끓으면 바로 먹을 수 있다고 하여 뚜껑을 닫고 조금 기다렸답니다. 끓는 것 같아 뚜껑을 한번 열어보니 이렇게 먹음직스럽게 보글보글 전골이 끓고 있었어요. 버섯과 배추,부추 등 전골 안에 들어있는 야채들과 아롱사태를 건져 소스에 찍어먹어 보았는데 와.. 아롱사태.. 정말 부드러웠어요. '입에서 녹는 느낌이 이런 것이구나'를 느꼈답니다.

 

소스도 유자가 들어있어 상큼하였답니다. 전골이 매콤하지 않다 보니 소스 찍어먹으니 느끼하지도 않고 너무 맛있었답니다. (매콤하게 드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전골주문하실 때 건고추 이야기하시면 넣어주신다고 해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저희 부부는 음식을 싱겁게 먹는 편이기도 한데 전골국물이 매우 짜서 뜨거운 물을 반컵 정도 더 넣어서 먹었어요!

도미솥밥

아롱사태를 한, 두 점, 야채에 싸서 먹고 있을 때쯤 도미솥밥이 나왔어요. 비주얼이 장난 아닙니다.. 너무 맛있어 보이죠?

솥밥은 포토타임시간을 주시곤 사진을 찍고 나면 직원분께서 직접 주걱으로 섞어서 주세요. 도미솥밥을 한숟가락 떠먹자마자 깜짝 놀랐어요. 도미살이 무척 많아 도미살 씹는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또 너무나 고소했어요. 솥밥과 전골은 완전한 다른 스타일의 메뉴이지만 저와 남편은 전골보다 솥밥맛집인 것 같다고 이야기했어요. 도미살도 많고 고소하고 양도 많아 도미솥밥시키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솥밥들도 먹어보고싶었답니다~! 솥밥은 다 맛있을 것 같아요^^ 저희 부부는 이번에 아롱사태전골을 먹었지만 다른  테이블을 보니 아롱사태무침을 드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무침도 맛있어 보였어요^^시흥에 가게 된다면 다시 한번 들리고 싶은 곳이네요. 다음번에는 아롱사태무침과 다른 종류의 솥밥도 시켜 먹어보고 싶은데 왠지 솥밥은 또 도미솥밥을 시키지 않을까 싶네요^^ 시흥솥밥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